한 쌍의 기어를 조립할 때 메쉬를 설정하고 점검하기 위한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문제는 다양한 기어 유형 및 기어 어셈블리의 복잡성 설정 방법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상당히 광범위하지만, 모든 기어의 공통점은 몇 가지입니다.
스퍼 또는 나선형 기어를 조립할 때는 백래쉬와 접촉 패턴이 중요합니다. 기어 박스의 정밀도에 따라 조립 전에 다른 항목을 점검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고속 기어박스를 조립하기 전에 모든 기어를 육안 검사하여 소음과 조기 마모에 영향을 미치는 거친 부분이나 손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기어 하우징은 CMM 검사를 통해 지정된 공차 내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보어의 중심 거리와 정렬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복수의 기어 센터가 관련될 경우 백래시를 점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기어박스 설계를 통해 점검 액세스가 가능해야 합니다.
다른 기어 중심선을 조립하기 전에 접촉 패턴과 함께 각 메시 내부의 백래시를 점검해야 합니다. 속도에 따라 베어링 프리로드 또는 제어된 느슨함도 중요합니다. 물론 기어와 베어링의 적절한 윤활은 긴 기어와 베어링 수명을 위해 고려되어야 합니다. 베벨 기어는 일반적으로 일치된 세트로 제조됩니다. 개별 구성원은 마스터에 접지를 하지 않는 한 세트 간에 서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베벨 기어 세트로 설계 및 제조되는 성능의 품질은 조립 시 기어를 올바르게 장착해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마운팅으로 조립된 기어는 과도하게 마모되고 소음이 심하며 고장 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백래시 및 접촉 패턴을 확인해야 합니다.
베벨 기어(직선, 나선 및 하이포이드)를 조립할 때는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베벨 기어를 올바르게 배치해야 할 필요성 이해 하우징에서 베벨 기어를 올바르게 조립하고 배치하기 위해 필요한 검사 데이터. 조립 담당자에게 치아 접촉 패턴 획득, 치아 접촉 패턴 해석, 치아 접촉 패턴 및 백래쉬 변경 시 구성원의 위치 조정에 대한 지시, 자세한 조립 지침은 ANSI/AGMA 2008 D11 표준을 참조하십시오. ANSI/AGMA 2008 - D11에서 베벨 기어를 조립하고, 출판사, 미국 기어 제조 협회, 1001 노스 페어팩스 스트리트, 스위트 500, 버지니아 알렉산드리아 22314의 허가를 받았습니다.
당사는 249Nm 엔진 토크를 위한 DCT 변속기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NVH를 평가하기 위해 처음에 1, 2, 3 순서의 기어 메시 주파수를 계산했습니다. 6단 기어가 체결될 때 1차 기어 메쉬 주파수와 3차 기어 간 차이가 5%에 불과한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공진을 피하기 위해 1차, 2차 및 3차 기어 메시 주파수의 허용 가능한 최소 차이와 그 이유를 제안해 주시겠습니까? Robert Winfough가 제공하는 전문가 대응: 기어 시스템의 소음, 진동 및 가혹성(NVH)을 기어 박스 유형에 관계없이 평가할 때 필요한 설계 요건을 갖추게 됩니다. 소음과 진동은 종종 주관적인 느낌에 의해 설정되고 그 후 엔지니어링 단위로 변환됩니다. 질문에는 6단 기어를 넣을 때 5%만 다른 1차 및 3차 주문이 존재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문제는 1차, 2차 및 3차 기어 메시 주파수의 허용 가능한 최소 차이와 그 이유를 제시할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 문제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기어 박스의 낮은 순서는 문제를 일으키는 측면에서 종종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순서는 가장 유연한 자연 진동 모드와 일치하는 순서입니다. 이러한 유연한 자연 모드 위에 두 개 이상의 샤프트 또는 메시를 정렬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일반적인 모달 분석이 어셈블리의 상대적인 강성을 효과적으로 보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문제가 치명적일 수 있고 종종 설계에 누락되는 문제입니다.
기어 박스에서는 5%의 두 메시 사이의 델타 코멘트에 의해 제안되고 참조되는 것처럼 의도적으로 일치하지 않는 주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다. 허용되는 차이는 무엇입니까? 기어 박스의 설계 요구사항이 허용량을 실제로 제어하기 때문에 이는 어려운 질문입니다. 예를 들어 농장의 기어박스와 고급 자동차의 소음은 다를 것이다. 그러나 기어박스 유형에 관계 없이 일부 물리학에서는 주파수 응답 기능의 실제 부분이 함께 요약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차수의 분리를 최대화해야 한다.
주문을 검토함으로써 강제 기능의 정점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모달 댐핑 비율의 몇 배만큼 주문을 이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인 댐핑 비율은 베어링 구조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데, 어셈블리가 볼, 롤러, 테이퍼형 베어링과 같은 롤링 요소로 구성된다고 가정할 때 관심 축은 2-3% 댐핑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주문량을 8%에서 12%로 변경하는 것은 거의 모든 경우에 충분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은 최선입니다. 대부분의 샤프트에는 1% 이하의 댐핑만 적용되므로 이 경우 비례적으로 하한값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이 존재하는 경우, 측정된 기어 박스 주파수 응답 기능을 이해하는 것이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두 번째 부분으로 넘어가 볼까요? 왜 이렇게 멀리 떨어져 있죠? 여러 샤프트 강제 기능을 정렬하면 주행 중인 공진 때문에 조기 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자동차의 실내에서 여분의 소음을 만들어낼 수 있다.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연간 수백만 달러의 보증 회수에 크게 기여하는 소음ㅇ\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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